쉐보레 카마로 SS, 9월 국내판매 확정 '머스탱'과 맞대결!

쉐보레 카마로 SS, 9월 국내판매 확정 '머스탱'과 맞대결!

# 쉐보레 카마로 SS, 드디어 9월 국내판매 시작!

 

한국GM 쉐보레가 생산하여 수입 판매하는 스포츠카 '카마로 SS'가 드디어 9월 국내판매를 확정하였습니다. 6세대 모델로 돌아온 '2017 올 뉴 카마로 SS'는 지난 6월에 열린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하였습니다. 

 

 

부산국제모터쇼 공개 이후 사전계약을 시작하였으며, 지금까지 약 700대 이상의 사전계약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6세대 카마로는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되는 9월부터 사전계약한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인도가 될 예정입니다.

 

 

6세대 쉐보레 올 뉴 카마로는 첫 출시 이후 40년동안 진화해왔습니다. 이번 모델은 더욱 현대적인 감각이 더해진 외관과 컴팩트한 차체 그리고 더욱 강력해진 엔진 및 첨단 장비들이 대거 적용되면서 화려한 모습을 완성시켰습니다.

 

이번 모델은 쉐보레 카마로 RS와는 다르게 더욱 강력해진 엔진성능과 상품성을 개선시켰습니다. 국내출시 이후 좋지 않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동급경쟁 모델과는 비교를 할 수 없을 만큼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6세대 모델의 경우 사전계약부터 높은 판매량이 기대되기 때문에 경쟁모델과 맞대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더욱 강력해진 엔진으로 돌아온, 쉐보레 카마로 SS

 

이번 모델을 어디선가 본 적 있으시다고 한다면, 영화 트랜스포머에서 '범블비' 캐릭터로 보셨을 것 입니다. 국내출시보다 영화에서 먼저 공개되었기 때문에 더욱 익숙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카마로 SS의 파워트레인(엔진)은 V8기통 6.2ℓ 엔진과 후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가 조합되었습니다. V8기통 6.2ℓ 엔진은 최고출력 455마력, 최대토크 62.9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합니다.

 

2017 쉐보레 카마로 SS

  2016 포드 머스탱

  2016 BMW M3   

최고속도

455마력

422마력

431마력

최대토크

62.9kg.m

54.1kg.m

56.1kg.m

공인연비

미정

7.9km/l

9.6km/l

 제로백 (0->100km)

4.0초

4.1초

4.1초

변속기

8단 자동변속기

6단 자동변속기

7단 자동변속기

 

위에 표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경쟁모델보다 뛰어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 SS는 포드 머스탱보다 최고출력 33마력, 최대토크 8.8kkg.m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으며, 머스탱에 창작된 셀렉트시프트 6단 자동변속기와 다르게 카마로 SS 모델에는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판매가격이 1억이 넘는 럭셔리 고성능 스포츠카인 2016 BMW M3와 비교를 하여도 카마로 SS모델이 최고출력 24마력, 최대토크 6.8kg.m 더 높습니다. 엔진의 성능을 보여주는 제로백의 경우 SS 모델이 4.0초를 기록하였고, 머스탱 4.1초, BMW M3 4.1초를 기록하였습니다. 그 밖에 포르쉐 911 카레라S 모델 4.1초, 애스턴마틴 DB9 GT 4.5초 등 보다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스포츠카에 어울리는 첨단 장비 및 시스템

 

6세대 카마로 SS 모델에는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우선 강력한 주행성능을 뒷받쳐주기 위하여 초당 1,000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하여 댐핑을 조절하는 시스템인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후륜 독립식 5링크 서스펜션, 후련 브레이크, 토크 벡터링 시스템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시스템은 엔진과 자동변속기, 파워스티어링, 전자제어 주행 안전시스템, 서스펜션 라이드 컨트롤을 통하여 4가지(투어, 스포츠, 트랙, 눈/얼음)의 주행 모드를 설정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일상 주행에서 사용되는 마이링크, 열선 내장 D컷 스티어링 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컬러 HUD, 통풍시트, 프리미엄 BOSE 오디오 시스템, EPB 등의 편의사양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새롭운 모습으로 돌아오면서 엠블럼을 제외하고 모든 부분들이 새로이 설계되었습니다. 신형 경량 후륜 구동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더욱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카마로 SS 모델 내외장 컬러로는 플레이밍 레드 외장 컬러 및 스콜피온 레드 내장 컬러가 적용된 볼케이노 레드 패키지와 함께 스위치 블레이드 실버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저렴한 판매가격으로 경쟁모델 '포드 머스탱'과 맞대결!

 

2017년형 쉐보레 카마로 SS 모델의 국내판매 가격은 5,098만 원 입니다. 하나의 트림만 존재하기 때문에 가격은 고정적이며, 컬러 패키지인 볼케이노 레드 패키지를 추가하였을시에 판매가격은 5,178만 원 입니다. 카마로 RS 판매가격보다 올라간 것으로 보여지지만 파워트레인의 변화가 고성능으로 변화되었기 때문에 높은 판매가격은 절대 아닙니다.

 

경쟁모델인 포드 올 뉴 머스탱의 판매가격은 4,465~5,940만 원 입니다. 고성능 모델인 머스탱 5.0 GT 모델의 경우 5,940만 원으로 카마로 SS 모델보다 800만 원 이상 차이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포츠 모델인 BMW M3의 판매가격은 1억 1,840만 원으로 2배가 넘는 판매가격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6년 7월 스포츠카 모델 판매량 1위는 포르쉐 718 Boxster가 53대로 1위이며, 그 뒤를 이어서 포르쉐 911 모델이 2위, 포르쉐 파나메라 4위, 아우디 TT 5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위에서 비교하였던 경쟁모델인 포드 올 뉴 머스탱은 34대를 판매하여 3위를 기록하였고, BMW M시리즈는 19대로 6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국내 스포츠카 시장에서는 월 최고 판매량이 100대를 넘지 않는 수준입니다. 이번 쉐보레 카마로 SS 모델의 판매량은 GM 캐나다 온타리오주 오샤와(Oshawa) 공장에서 얼마만큼 생산을 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이미 사전계약이 700대 이상 밀려있기 때문에 출고만 정상적으로 진행된다면 국내 시장에서 포드 머스탱을 재치고 스포츠카 모델 1위를 기록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