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KBB 베스트 패밀리카 톱15중 국산 차량은?

2015 KBB 베스트 패밀리카 톱15중 국산 차량은?

기아자동차의 "쏘울(SOUL)"과 현대자동차의 "쏘나타"가 미국 자동차 평가기관 켈리블루북(KBB)에서 뽑은 "2015 베스트 패밀리카(15 Best Family Cars of 2015)" 상위 랭크 15개 모델에 선정되었습니다. KBB는 미국 내 소비자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조사기관입니다. 매년 베스트 패밀리카 선정을 비롯하여 모델과 브랜드별 중고차 가치평가 등의 조사결과를 발표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KBB에서는 기아차 쏘울을 "젊은 각감, 합리적 가격의 작은 패밀리카"라고 전했습니다. 확실히 쏘울 차량은 국내(한국)에서도 패밀리카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차량 자체는 큰 편은 아니지만 영유아 어린이들이 뒷자석에 타고 이동하기에는 무리없는 크기 이기 때문에 패밀리카로 뽑힌 것으로 보여집니다.


추가적으로 현대차 쏘나타는 "올해 새롭게 디자인한(redesigned) 새 중형 세단으로 역대 모델 중에 가장 인상적이다."라고 평가하였습니다. 확실히 이번 쏘나타 2.0 터보 모델은 엔진부터 외관디자인까지 깔끔하고 깔끔한 차량을 구축했습니다. 그 부분에 있어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을 합니다.



TOP 15개 모델중에 국내 모델은 2대 입니다. 가장 많은 이름을 올린 브랜드는 일본 혼다자동차가 4종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도요타가 3종, 쉐보레가 2종으로 이어집니다. 현대와 기아를 포함하여 포드, 닛산, 램, 스바루가 각각 1종씩 이름을 올렸습니다.


가장 많은 차량의 이름을 올린 혼다자동차의 모델은 (어코더, 시빅, CR-V, 오딧세이) 등 4종이며, 도요타는 (캠리, 하이랜더, 시에나) 등 3종 입니다. 계속해서 이야기 드리면 쉐보레는 (임팔라, 타호)로 2종, 포드 (F-150), 현대 (쏘나타), 기아 (쏘울), 닛산 (패스파인더), 램(1500), 시바루 (아웃백) 등 입니다.


확실히 혼다코리아는 패밀리카의 비중을 상당히 많이 두는 것 같습니다. 1, 2위를 차지한 곳이 전부 일본 차량들인데요 총 7대나 일본 차량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게 느끼는 부분입니다. 우리나라도 패밀리카를 중심으로 차량을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