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콜 사태, 기아 쏘울부터 벤츠까지 계속되는 결함 왜?

자동차 리콜 사태, 기아 쏘울부터 벤츠까지 계속되는 결함 왜?

 

벤츠코리아에서 수입 및 판매한 일부 승용차에서 결함이 발겨되어 리콜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15일부터 실시하는 벤츠 차량의 모델은 리콜 대상은 2012년 7월 2일부터 2014년 12월 1일까지 수입 및 판매한 모델로 E-클래스, CLS- 클래스 13차종입니다.

 

13차종의 자세한 모델은 E 300, E 300 4MATIC, E 200 CGI, E 350 4MATIC, E 350, E 400 4MATIC, E 63 AMG 4MATIC, E 63 AMG, CLS 350,CLS 400, CLS 63 AMG, CLS 63 AMG 4MATIC, CLS 63 AMG S 4MATI 등 총 1만6504대의 차량이라고 밝혔습니다.

 

벤츠 차량 결함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차량 엔진의 진동과 소음을 막기 위한 고무 덮개 부품이 보닛을 열고 닫을 때 엔진룸 안쪽으로 떨어져서 엔진 배기계통에 달라붙으면 차량에 화재가 날 위험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 같은 결함으로 인하여 벤츠 13종의 모델이 리콜 대상에 올라갔습니다.

 

해당 벤츠 차량 13종을 소유한 고객들은 16일부터 벤츠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고무덮개 고정장치 설치 및 교환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주께서 결함에 대한 부분을 자비로 수리를 하였다면 벤츠코리아에게 수리비용을 보상 받을 수 있도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결함 문제의 대한 문제점은 차량 소유주에게 우편으로 리콜 방법을 알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추가적인 부분은 벤츠코리아 대표번호 (080-001-1886)으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벤츠 차량에 이어서 이야기 할 리콜은 바로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의 "쏘울(SOUL)" 결함 관련 사항 입니다. 기아차 쏘울은 가속페달이 구부러지거나 파손될 우려가 있다는 지적으로 인해서 리콜이 진행되는 부분입니다.

 

쏘울의 리콜 대상은 2014년부터 2015년형 가솔린 및 전기차 모델로 총 20만8858대의 대상으로 리콜이 실시됩니다. 기아차 미국법인은 지난해 10월 문제의 가속페달을 제조 공장인 한국으로 보내 조사를 실시했다고 미 당국은 밝혔습니다. 아직까지는 사고 및 부상은 보고 되지 않았지만 안전상 문제로 인하여 이번 리콜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아차 관계자에 따르면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6000대가량의 차량이 자발적 리콜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소비자에게 고지한 후 무상으로 수리를 들어갈 예정이다"라고 이어서 말했습니다.

 

3월달에 접어 들고나서 각각의 브랜드 차량들의 미국 리콜이 많아졌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는 누수 문제로 인하여 2만6000여대가 리콜에 들어갔으며, 토요타의 "캠리", "하이랜더"도 "추진 시스템", "전기식 파워스티어링 회로판" 결함으로 인하여 총 11만 2500여대가 리콜에 들어갔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쉐보레 "볼트(Volt)" 모델도 일산화탄소 누출로 인하여 총 6만4000여대가 리콜되는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그에 이어서 이번 벤츠와 기아 차량까지 리콜되면서, 3월달에 접어들어서 5건이 넘는 리콜로 수십만대의 차량이 결함에 대한 부분이 밝혀졌습니다.

 

 

이 같이 결함에 대한 리콜이 많아진 이유는 차량의 판매 대수가 급증한 데다가 해외리콜 보고는 "의무화 제도"가 2014년 7월부터 시행 된 것으로 인해서 이와 같은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가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확실히 의무화 제도로 인하여 차량의 문제점이 밝혀지는 부분은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차량 리콜도 작년 대비 상당히 증가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쏘울 차량의 결함 부분이 20만대가 넘는 수자 이기 때문에 수백만대의 차량의 리콜되지 않을까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하지만 이 같은 리콜이 계속 진행되서 차량의 문제점이 없고 결함으로 인한 인제 사고가 벌어지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민유화의 "자동차 리콜 사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수입차(외제차)부터 국산차까지 수 많은 차량이 리콜 되는 이 시점에서 국내에서도 의무화제도를 통해서 빠른 문제점 해결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단에 "공감" 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