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쉐보레 볼트, 일산화탄소 누출로 미국에서 결함 리콜

GM 쉐보레 볼트, 일산화탄소 누출로 미국에서 결함 리콜


제너럴모터스(General Motors, GM)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쉐보레 "볼트(Volt)" 차량 6만4000대를 리콜 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리콜에 대한 주요 원인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일산화탄소 누출" 가능성 있어, 안전상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리콜한다고 합니다.


2015년 13일 외신들에 따르면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쉐보레 "볼트(Volt)" 5만249대와 캐나다 등 타 해외로 수출된 1만3937대 등의 차량에서 이 같은 문제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차량의 전체를 따진다고 하면 6만4186대로 파악이 됩니다.


최근 들어 미국에서 리콜에 대한 부분이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리콜이 있었던 현대차 "제네시스"와 토요타 "캠리", "하이랜더" 등이 있는데요. 이 두 브랜드 차량 모두 문제점은 발견됬으나 발견만 되고 사고로 이어지진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 되는 부분입니다. 이번 쉐보레 볼트의 경우에는 부상자는 있지만 사망사고로 이어지기 전에 발견이 되어서 다행인 점 입니다.



아까 이야기 하던 부분을 이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GM에서는 "운전자가 부주의로 인해서 시동을 켜 둔채로 차에서 내린다면 차량의 배터리가 고갈되어 가솔린 엔진이 켜지게 된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차고와 같은 밀폐된 공간에서 엔진이 오랫동안 작동하면 일산화탄소가 차량 내에 쌓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같은 결함적인 부분으로 리콜 사유에 대해서는 GM 측에서 "소비자들에게 리콜에 대한 사유를 정확하게 알린 후에 해당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방침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드렸지만 "일산화탄소 누출" 결함으로 인해서 2명의 부상자가 발생하였습니다. 더이상 추가적으로 부상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GM측에서 빠른 조치를 해야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쉐보레 볼트 차량은 해외에서만 판매가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이 같은 리콜 대상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새롭게 출시 모델이 나오기 때문에 이 같은 문제점은 개선하여 안전상 문제가 되지 않게 해야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차량의 제일 중요한 부분이 안전성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부분을 떠나서 안전성 부분에서는 완벽해야 합니다. 가격, 성능은 그 다음으로 생각해야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번 안전상 문제가 되는 리콜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GM 쉐보레 볼트, 일산화탄소 누출로 인한 리콜 실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함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르게 이야기 드리기 위해 빠른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정보성면에서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