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네 민박 2에서 보여준 '볼보 더 뉴 XC60'의 존재감

효리네 민박 2에서 보여준 '볼보 더 뉴 XC60'의 존재감

겨울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JT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 - 시즌 2>에서 다시 한번 볼보(VOLVO) 모델들이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볼보 자동차 코리아는 지난 시즌 1에 이어서 시즌 2에서도 차량 지원과 협찬을 맡으면 방송을 통해 볼보의 새로운 모델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효리네 민박 시즌 2에서는 지난 1편에 나왔던 모델이 그대로 등장하는 것이 아닌 볼보가 새롭게 출시한 모델이 등장합니다. 시즌 1에서 노출되었던 남색 볼보 V60 모델은 이번에 등장하지 않으며, 지난 9월 새롭게 풀체인지 모델로 내수 시장에 출시한 볼보 XC60 T6 R-디자인이 등장합니다.


볼보 XC60 T6 R-디자인은 블루 색상(Bursting Blue)으로 새롭게 등장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함께 등장하는 XC90 T8 모델은 시트 컬러를 기존 흰색에서 베이지색으로 변경하면서 새로운 실내 인테리어를 방송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효리네 민박에서 볼보 모델들의 등장이 단순 간접광고(PPL)로 생각될 수 있지만 또다른 이유가 존재합니다. 지난 시즌 1편 방영 이후 다수의 자동차 회사에서 <효리네 민박>에게 러브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지만 결국 볼보코리아를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효리네 민박>에서의 볼보는 일반적인 드라마, 영화,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등장하는 PPL이 아닌 단순 협찬으로 부자연스러울 수 있는 노출을 최소화해 프로그램 시청에 대한 부담감을 줄였습니다.


<효리네 민박>을 제작하는 제작진 입장에서도 단순 협찬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PPL 계약에서 느낄 수 있는 제품 노출 부담 없이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기에 볼보를 선택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이 밖에 한 가지 이유가 더 존재합니다.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자가용(자차)이 볼보자동차 브랜드라는 점입니다. 지난 시즌 1편에 등장한 볼보 V60 모델은 실제 부부가 운행하고 있던 차량으로 XC90 모델만이 협찬 차량으로 알려졌습니다. 


협찬 차량의 경우 번호판이 그대로 노출되었지만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자차의 경우 번호판이 모자이크 처리되어 방송되었습니다. 또한, 반려견을 태우고 산책을 가는 모델 역시 개인 차량을 이용했습니다.


▲ JTBC 예능 <효리네 민박> 시즌1편에 등장한 볼보 'XC90'


이러한 부분을 감안했을 경우 새롭게 시작한 시즌 2편에 등장한 두 모델 중 내부 인테리어 시트 컬러가 변경된 볼보 XC90는 새로 구입한 자차로 보이며, XC60 T6 R-디자인은 협찬으로 판단됩니다.


이 두 가지 부분으로 인해 <효리네 민박> 시즌 1과 이어서 시즌 2에서도 타 자동차 브랜드가 아닌 볼보자동차를 선택한 계기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 풀체인지 모델로 새롭게 출시된 볼보 '더 뉴 XC60'


지난해 새롭게 출시되면서 이번 <효리네 민박> 시즌 2에 모습을 들어낸 '더 뉴 XC60'은 프리미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8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 되면서 2세대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볼보 XC60은 지난 2008년 처음 모습을 들어낸 이후 2013년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를 통한 전면부 디자인 변경 등을 진행하면서 꾸준하게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를 이어온 베스트셀링 모델입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유럽 브랜드로는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의 인지도가 더 높아 판매량 또한 큰 차이를 보이지만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 경쟁 모델들을 제치고 볼보 XC60가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만큼 인기를 얻은 모델입니다.


▲ 볼보(VOLVO) 2세대 '더 뉴 XC60' 전면부 디자인


▲ 볼보(VOLVO) 2세대 '더 뉴 XC60' 후면부 디자인


2세대 더 뉴 XC60은 볼보자동차의 최신 플랫폼 적용과 함께 파워트레인, 디자인의 변화까지 더했습니다. 외관 디자인의 변화로는 전체적인 차체 밸런스가 변경되었으며, 이전 세대보다 전장 45mm, 전폭 10mm 늘어나고, 전고는 55mm 낮아지면서 안정적인 모습을 갖췄습니다.


또한, 눈에 띄는 외관 디자인의 변화는 토르의 망치로 명명된 독특한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까지 이어지면서 일체감을 주었습니다. 그 밖에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에 볼륨감 주면서 한 층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실내 인테리어의 경우 휠베이스가 이전 모델 대비 90mm 길어지면서 더욱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했으며, 천연 우드 트림과 스웨덴 국기 문양으로 마감된 대시보드 크롬 장식 등 천연소재 및 수공예 요소 적용시킨 부분이 특징입니다.


▲ 볼보 '신형 더 뉴 XC60'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 


신형 XC60의 파워트레인으로는 디젤 엔진 D4와 가솔린 엔진 T6로 구성되었습니다. 볼보자동차의 최신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었으며, 2.0L 4기통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되었습니다. 또한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채택했습니다.


디젤 엔진 탑재된 D4의 구동 성능은 최고출력 190마력과 최대토크 40.8kg.m, 연비 13.3km/ℓ이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T6는 최고출력 320마력과 최대토크 40.8kg.m, 연비 9.4km/ℓ의 구동 성능을 갖췄습니다.


▲ 볼보(VOLVO) 프리미엄 대형 SUV '더 뉴 XC90'


그 밖에 신형 XC60은 안전사양이 강화되었습니다. 볼보 모델 최초로 조향 지원을 통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반자율주행 시스템 '파일럿 어시스트 II'가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도 함께 적용되었습니다.

 

 

다양한 사양과 성능은 방송을 통해서는 확인 할 수 없지만 풀체인지로 변화된 외관 디자인과 내부 인테리어 등은 남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형 XC60뿐만 아니라 한 층 더 육중한 차체를 가진 XC90의 모습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