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재규어 XE, 라인업은 강화하였지만 남아있는 문제점

Author : 민유화 / Date : 2016.10.19 00:29 / Category : # 자동차 (Car)/# 재규어

# 재규어 XE, AWD 라인업 강화한 2017년형 출시!

 

영국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는 준중형 세단 모델 'XE'의 라인업을 강화시킨 2017년형 모델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XE 모델은 재규어 세단 모델 중에서 가장 가벼운 차체와 차체 강성이 높은 스포츠 세단 모델로 국내시장에 출시하였습니다. 하지만 출시 기대와는 달리 경쟁 모델 대비하여 저조한 판매량을 기록하였으며, 풀체인지 모델로 상품성 개선을 하였지만 출시 초반 판매량 마저도 높지 않은 결과가 기록되었습니다. 이처럼 경쟁모델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문제점을 설명을 먼저 드리기 보다는 2017년형 재규어 XE 모델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7 재규어 XE는 2.0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 탑재된 프레스티지 / 포트폴리오 트림에 AWD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세부모델 추가로 총 7가지의 라인업이 구성되었습니다.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은 악조건의 날씨와 미끄러운 도로 상황에서도 최대한의 안정성을 확보하며,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추가적으로 자체 개발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Intelligent Driveline Dynamics)는 스티어링 휠 각도와 바퀴 속도 등 차량의 주행 상황을 1/100초 이상 모니터링하여, 돌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휠 슬립, 오버스티어로부터 보호합니다.

 

 

위와 같은 시스템은 돌발상황이 발생시 엔진의 토크 분배를 최적으로 제공하여 트랙션(구동력)을 회복시켜 차량의 제어력을 유지시키는 방식 입니다.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서는 후륜에 더 많은 토크가 가해지며, 주변 환경(노면 상태)에 따라서 전륜에 적절한 양의 토크를 배분합니다.

 

또한, 고성능 XE S모델에 적용된 다이내믹스(Configurable Dynamics) 시스템은 차량의 터치ㅡ크린을 통하여 엔진과 변속 타이밍, 스티어링 반응, 서스펜션 등의 설정을 개별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다이내믹 아이(Dynamic-i) 스크린을 통하여 G-포스 미터와 스탑 워치 그리고 페달 반응 등의 요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추가된 편의 사양으로는 기존에 적용되어 있던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인컨트롤 터치프로(InControl™ Touch Pro)'가 10.2인치로 더욱 커졌으며, 터치스크린 구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재규어가 개발한 브랜드 전용 T맵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되어 실시간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목적지까지 안내합니다.

 

 

# 재규어, XE와 F-PACE 출시하였지만 판매량은?

 

재규어 브랜드는 프리미엄 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고 있는 고급 브랜드로 국내시장에 런칭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BMW와 벤츠 등는 다르게 판매량에서는 큰 존재감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으며, 월평균 전체 판매량 400~500대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와 비교되어 경쟁모델인 '벤츠 더 뉴 C-클래스'는 9월 판매량만 851대를 기록하면서 준중형 세단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BMW 3시리즈 역시 9월 판매량 598대를 기록하여 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재규어 XE 모델은 총 115대를 판매하면서 경쟁 모델들과는 다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재규어 브랜드는 출시 초반 젊은 고객층을 확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하였지만 결과적으로만 본다면 둘 다 좋은 않은 성적표를 받게 되었습니다. 디자인과 상품성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위와 같은 판매량을 기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최근에 출시한 재규어 F-PACE는 북미 판매 가격과 한국 판매 가격의 차이로 인하여 브랜드 이미지 하락이 가장 큰 이유로 보여집니다. 재규어 F-페이스의 국내 판매 가격은 7200~1억 580만원에 책정되어 국내로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미국 시장 판매 가격은 4만 990달러로 한화로 약 4630만 원 입니다.

 

북미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델들의 판매가격이 국내보다는 대부분 저렴하게 판매가 이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재규어 XE의 최하트림 기준으로 국내 판매 가격이 미국 판매 가격보다 약 2570만원 가까이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은 국내에 책정된 판매가격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출시 초반부터 현재까지 판매량은 월평균 100대 수준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3개월동안 269대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럼 재규어 XE 모델 역시 판매가격으로 인한 판매량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는 부분일까요? 사실 경쟁 모델들과의 판매가격 차이는 많이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미 하락한 브랜드 이미지와 최근 문제가 되었던 쇼설커머스 판매 등의 더욱 좋지 않게 작용되었습니다.

 

그 밖에 소비자들 사이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규어 브랜드 A/S 서비스센터 문제 등 다양한 이유로 차량을 선택하는데에 거부감이 생긴 것 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던 문제점들이 사라진다면 지금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상품성 개선뿐만 아니라 문제점 개선이 그 보다 중요한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신고

Tags : , , , , , ,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민유화

신형 및 신차 출시 소식, 시승기, 리뷰, 자동차 이미지 등 다양한 자동차(Car) 블로그

Calendar

«   2017/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민유화님의 즉흥적인 이야기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