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포르쉐 마칸, 페이스리프트 강화된 성능과 디자인!

Author : 민유화 / Date : 2015.11.05 23:44 / Category : # 자동차 (Car)/# 포르쉐

# 2016 포르쉐 마칸, 부분변경 업그레이드 사양 공개!

 

고급차 브랜드인 포르쉐(Porsche)코리아가 업그레이드된 편의사양과 새롭게 달라진 내외관 패키지를 적용시킨 2016년형 '포르쉐 마칸'을 미리 공개하고 선을 보였습니다.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일본 도쿄 열린 '2015 도쿄 모터쇼(2015 Tokyo Motor Show)'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한 '마칸 GTS' 모델과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하여 컴팩트 SUV 모델 또한 강화된 인포테인먼트와 업그레이드된 편의성을 적용시켰습니다.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모습을 보입니다.

 

 

2016 포르쉐 마칸에는 최근 911 시리즈를 통하여 첫 선을 보였던 새로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시스템을 적용시켰습니다. PCM 시스템은 실시간 경로 안내와 함께 간편해진 조작 방법 그리고 통합 와이파이 핫스팟 등을 담고 있는 부분이 가장 큰 특징으로 알려졌습니다.

 

 

추가적으로 외관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페이스리프트가 이뤄졌습니다. 그 부분은 '신형 풀 LED 헤드라이트'로 전체 적용이 아닌 옵션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새롭게 재설계된 조향 장치는 직접적인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확장된 내부 및 외관 패키지는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며, 2016 포르쉐 마칸 터보에만 제공이 되는 부분이란 점이 아쉽습니다.

 

 

2016 포르쉐 마칸 신형 모델에서 변경되는 부분중 하나인 '풀 LED 전조등'은 처음으로 도입되는 것 입니다. 옵션 사양으로 있는 '포르쉐 다이나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PDLS Plus)'과 연결이 가능하며, 새로운 전조등은 일광과 유사한 컬러 빔을 사용하여 운전자의 편안한 주행을 돕습니다. 또한, 시야 범위를 향상시켜 보다 적은 에너지로 효율 높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국내에서도 필수적으로 장착해야되는 '주간주행등(데이라이트)'의 경우 포르쉐 모델 특유의 4포인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역시 역동적인 라이트 디자인은 지니고 있으며, 다크 인서트와 네 개의 실버 산화 처리된 LED의 조합되어 더욱 강조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LED 버전은 하향등 및 메인빔을 위해 중앙에 프로젝션 모듈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인 라이트 모듈은 코너링과 교차로를 위한 라이트 등의 보다 기능적인 특성을 제공해줍니다. PDLS 플러스는 다이나믹한 코너링과 함께 시골 길 라이트, 고속도로, 약천후를 대비한 라이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다이나믹 메인 빔 기능은 야간 주행 시에 빛의 범위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운전자의 부담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PCM으로부터의 네비게이션 데이터에 기반하여 교차로 라이트는 차량의 진행 방향으로 최적의 조명을 제공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램프 유닛을 활성화 시키는 시스템이 장착되었습니다.

 

 

내부적인 기능으로는 변화된 'PCM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이 존재 합니다. 전 포르쉐 마칸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던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바로 새로운 고해상도의 7인치 터치스크린입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스마트폰과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근접 센서가 입력된 명령을 인식하고 관련 메뉴의 모든 내용이 표시됩니다.

 

추가적으로 '메뉴 아이템'은 멀티 터치 제스처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USB, SD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스마트폰, 저장 매체와 PCM을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 SUV 시리즈 인포테인먼트의 새로운 특징으로 고객이 필요할 때에는 마칸과 외부를 연결하기 위한 3가지 옵션 중에 고객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결 모듈은 배터리 충전과 함께 최적화된 신호 수신을 위하여 팔걸이 중심부에 통합적인 스마트폰 거치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리 음성 작동을 포함하여 '애플 카 플레이'를 사용하기 위해 아이폰과 PCM을 연결 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이 존재합니다. 포르쉐 카 커넥트 또는 커넥트 모듈에 포함되어 있으며, 추가로 네비게이션 모듈이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네비게이션 시스템에는 각 지역이 반영된 고화질 맵 디스플레이와 3D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음성 제어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더욱 광범위한 연결 기능이 가능하도록 커넥트 플러스 모듈을 개발하여 이번 신형 포르쉐 마칸에 적용시킨 것 입니다.

 

 

이번 모델에 적용되는 '마칸 터보 패키지'는 GTS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추가된 부분 입니다. 추가적인 외관과 함께 내부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차체의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을 추가하였고, 21인치 휠은 투 톤 컬러 디자인을 통하여 더욱 패키지를 완성 시켰습니다.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미러와 휠 허브의 경우 포르쉐를 상징하는 고유 컬러와 문장이 새겨져 있어 더욱 마칸 다운 이미지가 강조되었습니다. 공기 흡입구와 측면 갈개, 사이드 윈도우의 트럼 스트립, 후방 언더 바디 패널 등은 고광택의 블랙컬러로 꾸며졌습니다.

 

터보 모델과 어울리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후면 하단 에이프런의 색상과 어울리는 검은 배기관이 장착되었습니다. 또한, 내부 계기판, 시트, 도어 패널의 로듐 실버, 가넷 레드 컬러를 적용시켰고, 머리 받침대에는 대조적인 컬러로 새겨진 Turbo 레터링과 빛이 켜지는 카본 도어 플레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데로 '2016 포르쉐 마칸'은 내부와 외부 모두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통하여 더욱 고급스러움을 강조시키고, 다양한 편의사양을 통하여 더욱 고급차 브랜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포르쉐 마칸 모델은 독일과 북미 일대에서 리콜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엔진 저압 노즐의 불량으로 연료 누유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며, 리콜 대상은 2015-2016년형 마칸S와 마칸 터보 등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 결함사항은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1시간 이내로 수리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6년형 포르쉐 마칸은 2016년 상반기 독일에서부터 판매가 시작됩니다. 아직 국내 출시 계획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독일을 시작으로 출시 계획이 나올 것으로 예상 됩니다. 독일에서 공개된 마칸 판매가격은 6만유로(약 7,400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아직 공개 되지 않았지만 비슷한 수준의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고

Tags : , , , , , , , ,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2

Blog Information

민유화

신형 및 신차 출시 소식, 시승기, 리뷰, 자동차 이미지 등 다양한 자동차(Car) 블로그

Calendar

«   2017/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Copyright © 민유화님의 즉흥적인 이야기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