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티볼리, 여성들이 좋아하는 소형SUV 그 이유는?

Author : 민유화 / Date : 2015.03.19 15:30 / Category : # 자동차 (Car)/# 쌍용

최근들어 소형 SUV 및 소형 자동차업계에서 여심 잡기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남성들은 차량을 구매할 때 이것 저것 모든 부분에 있어서 하나 하나 조사하고 찾아보고 결정하는 스타일이라면 여성분들은 차량의 디자인과 내부 등을 보거나 성능과 기능들을 위주로 보는 경향이 많습니다.


또한, 최근 소형SUV 시장이 뜨거워 지면서 다양한 차종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설명드릴 차량은 요즘 가장 핫한 차량으로 베스트를 달리고 있는 "티볼리" 차량 입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가 올해 1~2월 티볼리를 구입한 고객 총 5210명 가운데 남녀를 분석해본 결과, 5210명중 여성이 1667명으로 약 32%정도가 여성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수치상으로만 보신다고 하면 차량을 구매하시는 분들 가운데 3명 중 1명은 여성이 구입한 결론이 나옵니다. 다른 차종의 비율은 어떨까요? 기사상으로 나온 차종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쌍용차 코란도C의 판매 남여 구입 비율은 여성이 23%입니다. 이 부분을들 비교한다면 10%정도가 차이가 납니다. 확실히 이번 티볼리의 여성 구매자들이 많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독 티볼리가 여성 구매자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부분은 처음에 설명 드린 것과 같이 다양한 디자인에 차이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티볼리의 계기판은 총 6가지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차량 외관 색상도 투톤으로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더 개성이 넘치고 여성분들이 좋아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컬러는 총 8가지의 컬러가 존재 합니다. "스페이스 블랙", "사일런트 실버", "그랜드 화이트", "플라밍 레드", "재즈 브라운", "아이스 블루", "댄디 블루", 테크노 그레이" 등이 있으며, 투톤 컬러로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범위는 넓어지는 부분 입니다. 내부의 인테리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레드 투톤 인테리어", "베이지 투톤 인테리어", "블랙 인테리어" 등 내외관 컬러를 선택가능 하기 때문에 더욱 젊은층과 여성층에 인기가 있는 부분입니다.


티볼리의 구매자의 절반가량인 49%는 20~30대층으로 집계가 되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것과 같이 20~30대 여성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는 부분으로 설명이 됩니다. 


다른 차종들은 어떨까요? 기아차에서 조사한 결과 소형차를 중심으로 하여, 경차 모닝과 소형차 쏘울 등의 승용차의 경우에는 여성의 비율이 지난해 보다 2%로 올라서 35.1%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쉐보레 스파크의 경우 20~30대가 남성보다 여성이 더 높게 집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차량의 크기와 디자인 등이 여성분들께서 차량을 선택하는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더이상은 남성분들만 운전한다고는 볼 수 없는 정도의 수치라고 생각 합니다. 도로에도 여성분들도 상당히 많으시고, 추가적으로 면허시험도 굉장히 많이 보시는 것 같습니다. 면허시험도 개선되어서 어려워진것으로 알고 있는데 더욱 안전한 도로주행에 필요한 부분이 아닌가라고 생각 하는 부분입니다.

점점 여성운전자가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각 자동차 브랜드 회사에서는 마케팅적인 부분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기아차에서는 4월까지 "2015 쏘울(SOUL)"을 구입하는 여성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서 40명에게 "고급 드라이빙 슈즈"를 선물한다고 합니다. 하이힐이나 높은 굽이 있는 신발을 주로 신고 다니는 여성분들에게 드라이빙 슈즈는 더욱 안전하게 드라이빙을 할 수 있고 브레이크도 안전하게 밟을 수 있도록 개발된 신발입니다.


또한, 현대차에서는 차량 정비에 있어서 여성분들의 어려움이 있다는 고충을 알고 업계 최초로 여성전용 서비스 공간인 "블루미"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블루미센터"는 서울 강남국 도곡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비를 맡기면 99가지 항목을 점검해주고 점검 결과에 대한 후속 처리까지 한번에 진행시켜주기 때문에 여성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추가적으로 현대차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 되는 소형SUV "2015 올 뉴 투싼 TL"과 함께 여성 고개을 대상으로 한 "드라이빙 스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으로는 여성운전자분들을 겨냥한 소형차도 추가 출시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또 한가지 중요하게 볼 차량들이 있습니다. 이번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공개되는 경차 및 소형차 모델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차량은 한국GM 쉐보레에서 풀체인지 모델로 출시 되는 경차 "신형 스파크 M400" 입니다. 대부분의 디자인적인 부분은 스파이샷과 유포사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신형 스파크 M400뿐만 아니라 폭스바겐코리아에서는 소형차 "폴로"의 부분변경 모델을 다음 달부터 출시 후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신형 폴로는 엔진 다운사이징을 반영해 기존에 있던 1.6 엔진 대신 새로운 1.4 엔진을 탑재했으며,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변경된 엔진은 엄청난 연비를 자랑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2가지 모델도 이번 경차와 소형차 시장에 뛰어 들면서 여성분들의 선택 폭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지금까지 <쌍용 티볼리, 여성들이 좋아하는 소형 SUV 그 이유는?> 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다시 위에서 설명 드렸지만 다시 한번 말씀 드리자면 디자인과 차량의 크기 입니다. 포스팅의 내용이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gs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민유화

신형 및 신차 출시 소식, 시승기, 리뷰, 자동차 이미지 등 다양한 자동차(Car) 블로그

Calendar

«   2017/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Copyright © 민유화님의 즉흥적인 이야기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