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뉴 푸조 2008, 국내 판매량 증가 인기비결은 가격? 연비?

Author : 민유화 / Date : 2015.03.18 12:11 / Category : # 자동차 (Car)/# 푸조


푸조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지난해 12월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푸조 전시장에서 "2015 뉴 푸조 2008"을 공식 출시 발표를 하고 신차의 모습을 들어냈습니다. 푸조2008은 다소 작은 차체임에도 불구하고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해 실용성을 극대화했다는 부분이 이번 2008의 평가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2008은 상위 모델인 2008의 성공을 계승하면서 전 세계 콤팩트 CUV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평가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난 11월에 이탈리아 자동차기자연합이 뽑은 "2014 오토 유로파 어워드(Auto Europa Award 2014)"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폴란드 자동차 전문지 "오토 셰아트(Auto Swiat)"가 선정한 "올해의 골든 스티어링 휠(Golden Steering Wheel)"을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뉴 푸조 2008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중에 국내에서도 그 인기가 조금씩 밀려오는 듯한 조짐이 보였습니다. 수입차(외제차)가 국내에서 크게 성공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당연히 그 부분은 가격적인 면과 거부감을 갖고 있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푸조2008은 국내에서 어떻게 성공을 할 수 있었을까요? 그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하다록 하겠습니다.



"뉴 푸조 2008"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작년 출시 전 부터 고객들의 문의전화가 "한불모터스"를 통하여 쇄도하였다고 합니다. 모습을 들어낸 이후 2008 예약판매에 돌입한 지 1주일 만에 1000대가 넘는 계약자가 예약을 하고 계약까지 완료된 상태되었습니다.


당시 올해 국내에 들어오기로 한 물량을 이미 초과하였고, 예약전화를 건 고객도 2015년 초에나 "뉴 푸조 2008"을 받을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 되었습니다. 이번 한국에 출시 되었던 쌍용차 "티볼리", 현대차 "올 뉴 투싼 TL"과 비슷한 전망이였다고 생각합니다. 물량을 맞추기 위해서 직원들도 새롭게 추가하고 하였던 것으로 기억이 나는데요.


그만큼 이번 푸조 2008의 판매 인기를 "한불모터스" 측도 이만큼의 예상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 선착순 300여대의 물량을 초과한 부분에 대해서는 2015년이 되고나서 1월경 차량을 인수인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기달릴수 있다는 생각까지 갖는다는 것은 정말 차량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 아니였나라고 생각 합니다.



뉴 푸조 2008은 푸조의 스포츠카 RCZ 디자인을 SUV 급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푸조 특유의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는 듯한 앰블럼의 마크처럼 차량의 뒷 모습이 날카롭게 디자인 되었다는 점이 이번 푸조의 강점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외관 디자인을 본다면 앞 디자인은 정말 부드럽다고 생각 합니다. 그릴과 램프 본넷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부드럽게 진행되는데요. 기존에 존재하고 있는 소형 SUV나 일반 SUV 차량의 모습과는 약간 다른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출시 되고 있는 국내 모델의 경우 앞 디자인도 약간 거칠거나 날카로운 느낌을 주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그러나 푸조 2008의 앞 디자인은 확실히 부드럽고 깔끔하다고 느끼실 것 입니다. 앞은 부드럽고 뒤는 날카로운 디자인이 이번 뉴푸조2008의 특징입니다. 그럼 출시 이후 4개월 가량의 시간이 지난 현재의 인기는 어느정도 일까요?


아직까지 인기가 식지 않았습니다. 올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차량의 시장이 뜨거운 것은 지속적으로 포스팅하고 있기 때문에 알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신형푸조2008도 올해 판매량을 4000대를 잡은 부분이 아닌가라고 생각 합니다. 지난해 국내에서 판매한 전체 차량 수는 3738대를 기록하였기 때문에 2015년도 판매량을 높게 잡은 부분이 아닌가합니다.


과연 물량은 어떻게 할 것이라는 질문에 한불모터스 측은 주문량에 비해 국내 공급량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었지만 푸조 본사의 도움으로 이달(3월)부터 충분한 물량을 확보했다고 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달 판매량이 역대 최다인 300대로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2015 뉴 푸조 2008"의 실내 디자인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운전자 눈높이에 맞춰진 계기판과 파노라믹 루프를 둘러싸고 있는 청색 LED 백라이트는 은은한 청색 빛으로 실내를 비춰줍니다. LED 트랙을 따라 나타나는 부드러운 백색광이 이번 차량의 특징 입니다.


또한, 파노라믹 글랙스 루프는 모든 좌석에 탁 트인 시야와 책광을 전해줄 뿐 아니라 포근한 느낌의 실내 공간을 만들어주는 부분이며,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지금까지의 푸조와는 다른 새로운 운전 환경으로 운전자 맞이 하는데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차와 운전자가 하나가 된 것 같은 편안함을 느끼는 동시에 안전성 또한 강화한 부분입니다.


추가적으로 전 좌석의 탑승자에게 여러 개의 수납공간이 제공됩니다. 앞문 트레이, 글로브 박스, 기어레버 부근에 위치한 컵홀더, 잠금이 가능한 콘솔등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SUV 또 하나의 특징은 바로 트렁크 부분입니다.


외부에서도 트렁크 사용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넓은 직사각형 모양의 트렁크 깊이는 60cm에 달하며, 2열 시트를 조작해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열 시트 상단에 위치한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부분이 특징입니다. 물건을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도록 차량 내부에는 트렁크에서 앞 좌석까지 바닥에 다섯 개의 레일이 설치되어 있으며, 6개의 고리로 레일에 짐을 안전하게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드렁크 양쪽 측면에는 2개의 수납공간이 있으며, 비치된 보관 그물망으로 물건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2015뉴푸조2008의 기능적인 부분으로는 경사로에서 차량이 뒤로 밀리지 않고 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차량이 경사로에서 출발하면 2초 동안 뒤로 밀리지 않도록 잡아주는 시스템인 "힐어시스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동 주차기능(Park Assist)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주차기능을 자동화하여 컴팩트한 외형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도심에서 운전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차량의 범퍼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를 통해 주차가능공간을 측정한 후, 주차 및 출차를 도와줍니다. 파크어시스트 기능이 작용하는 동안 운전자는 차량의 진행과 주변상황을 체크하기만 하면 됩니다.


내부적으로는 "USB PORTS"로 커넥터를 통해 USB,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USB커넥션을 통해 연결했을 때, 모든 정보는 멀티미디어 터치스크린에 보여지며 스티어링 휠을 통해서 여러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MULTIMEDA TOUCHSCREEN"은 센터콘솔 가장 위쪽에 위치한 7인치 멀티미디어 터치스크린으로 손 끝 하나로 라디오, 블루투스, USB 등을 제어하고 기본적인 차량정보까지 확인 할 수 있는 편의장비입니다.



또한, New Peugeot 2008은 "ESP 시스템(전자식 주행 안전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이내믹하면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ESP는 물리적 범위 내 차량의 방향 안정성을 유지하도록 도울 뿐더러,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최대한 보장해줍니다. ESP 시스템이 적용된 브레이크는 더욱 다이내믹한 헨들링과 높은 안전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지막으로 6개의 에어백(6 AIRBAGS) 입니다. 차량이 충돌 시 6개의 안전한 에어백이 New Peugeot 2008을 타고 있는 운전자와 탑승자를 보호합니다. 에어백의 위치는 2개는 전면 에어백, 2개는 측면 에어백, 2개는 커튼 에어백으로 되어 있어 최대한의 안전성으로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설명을 드릴 부분은 바로 2015 뉴 푸조 2008 (2015 New Peugeot 2008) 전체적인 제원과 연비 그리고 풀옵션 및 옵션별 가격 입니다. 처음으로 뉴 푸조 2008 엔진은 1.6 e-HDi 디젤 엔진을 장착하였습니다. 최대 출력 92ps, 최대토크 23.5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인 200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도심에서도 시원한 주행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복합연비는 17.4km/ℓ로 높은 연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도심 연비는 16.2km/ℓ, 고속도로 연비는 19.2km/ℓ 입니다. 이 부분이 이번 1.6 e-HDi 디젤 엔진과 6단 변속기가 장착된 모델로 완벽한 차량을 구축해놓아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결과물 입니다.


끝으로 설명드릴 부분은 푸조 2008 풀옵션 및 옵션별 가격 입니다. 이번 출시 모델에는 주차보조장치, 저자식안전프로그램 시스템, 전후방 주차센서, 6개의 에어백 등의 다양한 안전과 편의 사양이 탑재되어 있는에도 가격이 크게 상승하지 않았습니다.


1.6 e-HDi 악티브(Active) A/T 모델(트림)의 가격은 2650만원, 1.6 e-HDi 알뤼르 (Feline S) A/T 모델 가격은 2950만원, 1.6 e-HDi 펠린(Feline L) A/T 모델 가격은 3150만원 입니다. 우선 국내 소형 SUV 시장에 있는 QM3, 트랙스, 티볼리, 올뉴투싼TL보다는 비슷한 가격대이거나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판매량에 있어서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푸조2008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중고차 시장에서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SK엔카 기준으로 푸조2008의 중고가는 펠린 모델 기준으로 2700만원 ~ 2900만원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확실히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차 기준 200~300정도의 차이만 날뿐이기 때문에 중고차보다는 신차가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가격면에서는 올뉴투싼TL와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객들도 많은 고민을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그 만큼 좋은 차들이기 때문에 더욱 더 말이죠. 그래서 이번년도 출시하고 출시 예정인 차량들의 경쟁이 심할 것으로 보이고 누가 더 좋은 마켓팅과 광고로 고객들의 눈을 사로 잡을까가 핵심입니다.


지금까지 <2015 뉴 푸조 2008(2015 New Peugeot 2008)>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내용을 설명드리도록 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좋은 내용으로 봐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미세먼지도 많고 비도 자주오는 날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공감" 버튼은 블로거에거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gs : , , ,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민유화

신형 및 신차 출시 소식, 시승기, 리뷰, 자동차 이미지 등 다양한 자동차(Car) 블로그

Calendar

«   2017/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민유화님의 즉흥적인 이야기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