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올 뉴 몬데오, 2015년형 중형 디젤 세단의 새로운 강자

Author : 민유화 / Date : 2015.03.10 17:32 / Category : # 자동차 (Car)/# 포드

포드코리아가 국내 중형 디젤 세단 시장 공략을 위한 첫번째 모델인 "2015 올 뉴 몬데오"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올 뉴 몬데오"는 포드 유럽의 고성능 디젤 엔진을 탑재한 간판 세단 모델인데요. 출시를 앞두고 대대적인 사전판매와 마케팅을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4세대 "올 뉴 몬데오"는 우아하고 역동적인 외관을 선보이고, 실내의 편안함과 더욱 강력해진 안전 및 편의성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유렵형 디젤 패밀리 세단으로서 처음으로 국내에 모습을 보이며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 입니다.


또한, "원 포드(One Ford)" 전략에 따라 100년 전부터 유럽에 자리는 잡고 디젤 기술을 개발해온 "유럽 포드"의 기술력에 미국적인 실용성이 추가되면서, 다른 모델보다 강한 면모를 선보이고 미국형과 유럽형의 장점이 합쳐져 더욱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실내외 디자인에 대해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2015 올 뉴 몬데오"는 차량이 멈춰진 상태에서도 움직이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는 "키네틱(Kinetic)"을 적용시켰습니다. 포드 고유 디자인을 인식시키기 위해 강렬한 전면부 디자인을 "레이저컷 헤드램프" 및 "대칭 디자인 라인"을 통해서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스포츠형 쿠페 스타일의 측면은 낮게 형성된 루프 라인과 한 줄의 숄더 라인은 더욱 강한 민첩함과 스토피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포드 유럽 패밀리 룩 "LED 테일 램프"와 매끈하게 처리된 "테일 파이프"로 세련된 감각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최적의 가시성을 확보하기 위해 "보조제동등"을 외부에 설치하도록 하였습니다.


내부는 외관의 스포티함을 살려주기 위해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느낌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휠베이스가 2850mm로 넓은 내부 공간을 확보하여, 차량에 탑승해 있는 모든 운전자 탑승자에게 안락한 느낌을 주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고급스러움을 높이기 위해 고급 가죽소재를 시트, 기어레더, 스티어링 휠 등에 적용시켰습니다.


디젤 엔진의 최대 단점은 심한 소음 입니다. 하지만 이번 포드는 무게 절약형 흡음 자재와 차내 하부 음향 보호 쉴드를 사용해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보여줌과 동시에 도로 주행 및 파워트레인에서 발생되는 소음도 최소화 시켰습니다.



이번 포드 "올 뉴 몬데오"에는 개선된 2.0L TDCi 디젤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새로운 TDCi 디젤 엔진은 다운사이징 트렌드에 맞게 한층 더 높은 연료 효율성과 배기가스 배출 저감, 고성능까지 모두 동시에 만들어냈습니다.


터보 차저 2.0L TDCi 디젤 엔진은 낮은 RPM에서 높은 토크를 발생시키는게 특징입니다. 저속에서도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는 동시에 매우 안전적으로 동력 성능을 전달시키는 부분도 특징입니다. 최고출력 180ps, 최대토크 40.8kg.m의 동력 성능을보이고, 공인연비 15.9km/L로 디젤 엔젠의 장점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복합연비 15.9km/L, 도심연비 14.4km/L, 고속연비 18.2km/L)


또한, 변속기는 요즘 외제차에서 선보이고 있는 작동 유연성이 좋은 습식 "듀얼클러치 방식 6단 파워시프트"를 적용시켰습니다. 추가적으로 친환경이 강조되는 오늘날 추세에 맞게 친환경성을 확보하고 2015년부터 국내 적용되는 "유로6" 기준에도 만족시켰습니다.


엔진만으로도 친환경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기능적인 부분도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오토스타트 스톱 기능(Auto Start-Stop Button)"은 정차 시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고 다시 출발 시에는 시동이 걸리는 시스템입니다. 공회전 시 낭비되는 연료와 배기가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정체가 심한 도심에서는 유용한 기능으로 약 5~10%의 연료 절감 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또 하나는 "액티브 그릴 셔터(Active Grill Shutter)" 기능입니다. 이 부분은 고속에서 자동으로 라디에이터 그릴을 닫아 공기저항을 감소시켜 연료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능 입니다. 동급 모델에서는 유일하게 적용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라고 생각 됩니다. 바로 "포드 올 뉴 몬데오"의 안전성 및 편의성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뒷자석 팽창형 안전벨트(Inflatable Rear Seat Belts)는 포드에서 최초 개발한 기술입니다. 사고 발생 시 안전벨트가 부풀어 오르며 충격을 흡수해서 탑승자에게 오는 부상의 위험을 최대한 줄이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새로운 초고강성 스틸을 차체에 적용해 더욱 높은 강성을 자랑합니다.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의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5(5스타)를 획득하였습니다. 모든 부분에서 최고의 안전성을 보여준다는 평가입니다.


추가적으로 센서, 카메라, 레이더 기술을 기반으로 주행환경에 대한 차의 반응성을 최대한 높이는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ane Keeping Aid)"과 교통 상황에 맞춰 차간 거리를 인식하여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버튼 조작만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주차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lectronic Park Braking)" 등을 추가하였습니다.


전륜 맥퍼슨 스트럿, 후륜 프리미엄 레벨의 멀티링크 방식인 서스펜션을 탑재,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위한 "전자식 파워 조절 스티어링 휠(EPAS:Electric Power-Assisted Steering)", 음성인식과 터치스크린 조합으로 편리한 기능조작이 가능하게 해주는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 "포드 SYNC" 기능들도 같이 탑재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드 "2015 올 뉴 몬데오" 가격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모델은 트렌드(Trend)와 티타늄(Titanium)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가 됩니다.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3990만원 부터 시작이며, 맨 처음에 이야기 드렸던 사전 계약은 "전국 포드 전시장"을 통해서 가능 합니다. 차량의 출고는 2015년 03월 23일 이후 시작될 예정 입니다.


지금까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중형 디젤 세단 "포드 올 뉴 몬데오"에 대해서 이야기 드렸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고자 노력은 하였지만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출시 이후 더욱 새로운 내용을 가지고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이야기 드린 "올 뉴 몬데오"의 가격, 제원, 성능, 엔진, 디자인 등은 새롭게 출시되는 모델을 기준으로 이야기 드렸습니다. 하지만 위 이미지와 사진은 현재 공개된 "몬데오"가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민유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gs : , , ,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민유화

신형 및 신차 출시 소식, 시승기, 리뷰, 자동차 이미지 등 다양한 자동차(Car) 블로그

Calendar

«   2017/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Copyright © 민유화님의 즉흥적인 이야기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