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르노삼성 QM3, 가격 및 제원 그리고 티볼리와 차이는?


이번 2015 르노삼성 QM3는 "7분만에 1천대 완판" 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면서 출시 전부터 큰 파장을 몰고 왔었죠. 지난 11월까지 1만 6000대가량이 판매되어서 출시 1년 만에 해외 제작 차종 최다판매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소형 SUV라는 타이틀을 얻기도 하였죠. 그렇기에 QM3는 르노삼성차의 내수시장을 확대시켜주는 큰 역할을 한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쌍용차에서 "2015 티볼리"가 출시 되었습니다. 선 예약 7000대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면서 남자, 여자를 가릴 것 없이 티볼리 차량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로 인해서 2015 QM3의 판매가 주춤하기 시작한 것은 사실 입니다. 우선 티볼리의 강점은 가격면과 디자인면에서 좋다는 평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기에 남녀노소 찾게 되는 부분인 것이죠.


하지만 쌍용차의 티볼리가 약간의 문제가 생기면서 티볼리 역시 주춤하고 있습니다. 출시 초기 "볼조인트 결함"으로 인해서 리콜사태가 발생했을 뿐더러 가수 이효리씨가 쌍용차 해고노동자들의 사태를 안타까워했는데 그 이후 티볼리의 광고 모델을 맡는 등의 사태로 인해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를 구매하는 분들이라면 다른 부분보다 결함 문제가 제일 클 것으로 생각 됩니다.


우선 오늘은 티볼리가 아닌 르노삼성의 QM3를 알아보기 위한 포스팅 이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QM3를 하나하나 알아보고 디자인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2015 르노삼성 QM3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조사한 바에 따른다면 QM3에 제일 만족하는 부분을 뽑은 결과 18.5km/L를 초과하는 연비만족조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외관 디자인이 2등으로 뽑혔습니다. 마지막으로 뛰어난 주행성능이 3위로 뽑혔습니다. 


저도 똑같이 생각하는 부분 3가지라고 보는데 차량을 구매하시는분들 중에 연비를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처음으로 경차와 소형차를 알아보게 되십니다. 우리나라에서 허용되는 경차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기아차 모닝, 레이 그리고 쉐보레의 스파크 이렇게 3가지로 이뤄져 있지만 소형차라는 편견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경차의 거부감이 있는 분이시라면 당연히 그 다음인 소형차로 넘어가게 되겠죠.


소형차의 경우에도 상당히 많은 종류가 있기 때문에 전부 설명을 드리지 못하지만 기본적으로 르노삼성 QM3, 쉐보레 트랙스, 쌍용차 티볼리가 대표적이라고 보는데요. 연비와 디자인 주행성능을 따진다면 우선 QM3가 적당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트랙스의 경우에는 잘모르겠습니다만 쌍용차의 티볼리의 강판의 무게로 인해서 연비가 조금 좋지 않다는 이야기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부분들을 전부 합쳐본다면 QM3의 선택이 나쁘지 않습니다.




위에 보신 QM3 차량의 6개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는 것과 같이 검은색과 주황색의 조합이 어우러져있는 색상 입니다. 아까도 말씀 드렸지만 QM3가 소형SUV시장의 고유한 대표모델로 성공하게 된 배경중에 하나는 디자인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르노 그룹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서 세련되고 감각정인 유러피안 스타일의 뉴 프론트 디자인과 차제의 루프 색상이 다른 투톤 컬러가 눈에 뛰는 부분입니다. 외장 컬러만 총 10가지 조합 선택이 가능한 데칼 데코레이션 트림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도 있습니다.


차와는 다른 이야기이지만 요즘 출시되는 3D게임에서도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시스템이 대부분 적용 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한가지라고 생각 합니다. 점점 수많은 게임이 출시 되지만 똑같은 캐릭터의 이미지와 모양을 통해서만 진행되는 부분이 지겨울뿐더러 더욱 더 개성있고 다른 무언가를 원하는 것이 소비자 입장 이라는 생각 이죠.


그래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게임, 차, 스마트폰 등등 에서 지속적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 부분을 시작한 QM3가 어느정도 트렌드에 맞게 잘 캐치해서 적용 시켰다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차량마다 개성을 살릴 수 있을뿐더러 르노삼성에서 출시되는 색이 아닌 자신 만의 색으로도 튜닝이 가능 하기 때문에 더욱 찾게 되는 부분이 아닌 가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블로거인 저는 기본적으로 나오는 블랙과 화이트 투 톤이나 아이보리 투 톤도 굉장히 선호하는 편 입니다. 그 이유는 깔끔하다는 것 때문입니다. 가장 기본적인게 가장 좋을 때도 있는 법이고 그것을 원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존재 한다는 사실을 얼마 전에 알았습니다. 자동차 매장에 가서 시승기를 써볼까 해서 차량을 탑승해본 적이 있습니다. 그때 상담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원하시는 색상이 튀는 색상이 아닌 기본적인 색상이였는데요. 그 이유는 위에서 말한 부분 이였습니다.


차량의 기스나 수리 도장을 할 때 가격도 일반 도색비용과는 다르게 조금 더 든다는 부분도 있고 관리도 힘들다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약간 의아했던 부분은 벌써부터 사고를 걱정하고 차량을 구매한다는 것이였지요. 사고를 걱정한다면 마음편이 중고차를 선택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고 지나갔습니다. 그 부분은 각자 개인마다 생각이 다른 부분이니 이해합니다.




이어서 QM3는 컴팩트한 크기이지만 운전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한 다양한 공간활용이 눈에 띄는데요. 매직 드로어는 12리터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보유하며 기존과 다르게 서랍형태를 적용시켜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동급의 모델 중에 유일하게 뒷자석 슬라이딩 벤치시트가 적용되어 있어 드렁크 플러어를 탈착해 확장하면 적재 공간이 377리터에서 455리터까지 늘어나 추가적인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QM3에서 탈착한 시트는 르노삼성에서 특허를 받은 탈착식 치퍼형 시트 이죠. 간단하게 분리해 가정에서 쉽게 세탁이 가능하고,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구성된 시트이기 때문에 옵션을 선택해서 다양한 차량의 인테리어 분위기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튜닝카라고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여성분들에게는 더욱 더 좋다고 생각되는 부분중에 한가지 입니다.



위에 보이는 이미지가 위에서 말씀 드린 슬라이딩 벤치 시트에 관련된 이미지 입니다. 2015년 새롭게 선보이는 탈착식 천연가죽 시트는 국내 고객들만을 위해 직접 국내에서 개발해서 적용시켰습니다. 시트색상 또한 오렌지 포인트 시트, 블루 포인트 시트, 블랙 시트 등 차량 외장의 컬러에 맞춰서 다양하게 적용되어 개성을 중시하고 있는 QM3와 잘 맞을 뿐더러 고객들에게 충분히 만족 시켜 줄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2015 르노삼성 QM3의 제원은 다음과 같은데요. 전장 4,125mm / 전폭 1,780mm / 전고 1,565mm 등 인데요. 차량의 중량은 1,300kg로 승차정원은 총 5명 입니다. 우선 여기서 중요시 보이는 것은 당연 QM3 실연비 이겠죠. 18.5km/L로 맨처음에 말했던 엄청난 연비라고 생각 되는 부분 입니다. 연비등급 1등급으로 최고출력 90마력, 최대토크 22.kg.m을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안전성의 옵션을 총 26가지로 되어 있는데요. 운전석 에어백, 조수석 에어백, 측면 에어백, ABS등은 자동차를 구매하신다면 기본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차량이 안전해야 운전자나 탑승자 둘에게 모두 좋고 보험료도 할인이 되는 부분이니까요. 그리고 차량을 처음구매하시거나 아직 주차가 서투신분에게 필요한 후방 감지 센서, 후방카메라, 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 등 필요한 부분 입니다.


편의성 외장에서 보실 부분은 선루프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옵션으로 선택을 해주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제일 편한 것은 전동 조절식 사이드 미러와 열선내장 사이드미러, 빗물 감지 와이퍼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접이식 사이드 미러는 추가적으로 옵션을 선택해야지만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이제는 편의성 내장 부분입니다. 어떻게 보면 제일 많이 사용 하는 부분은 내장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야되는 부분이죠. 우선 스마트키, 기본적인 MP3와 USB, 앞좌석 열선 시트는 추운 결울 꼭 필요 합니다. 뒷좌석에 아이들이나 노인분들이 자주 타신다면 뒷자석도 열선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가장 많이 고민 하게 만드는 부분이죠. 2015 르노삼성 QM3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M3의 가격은 QM3 SE는 2280만원, LE 2380만원, RE 2495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QM3의 차가격이 기존보다 SE와 LE는 30만원, RE는 45만원 가량 상승하였다고 하네요. 


추가적은 세세한 옵션을 선택한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50~100만원정도는 더 잡으셔야 할 것으로 예상 되는데요. 옵션을 잘 되어 있지만 추가적으로 블랙박스와 네비게이션 등을 개인으로 사신다고 하면 옵션에 굳이 추가 않시키지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타 기종의 네비게이션이 더욱 더 싸고 효율이 좋기 때문 입니다. 


옵션을 정말 필요한 부분은 선택하셔서 적용 시키시고 남어지 부분은 개인으로 하시는 편이 가장 좋습니다. 가격은 가격대로 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우선 여기까지 QM3의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맨 처음에 말씀드렸던 쌍용차 티볼리의 대해서 언급을 많이 하지는 않았습니다. 두가지의 모델을 소개시키는 부분이 아니기에 그랬습니다.


우선 가격적인 면에서는 티볼리가 훨신 유리하다고 생각 됩니다. 기본옵션이 티볼리의 경우에는 1635만원부터 2347만원까지 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는 쌍용 티볼리가 더욱 유리하다고 생각 하는데요. 우선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의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의 QM3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까 하는데요. 더욱 궁금하신 부분을 긁어 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매일 하는 말이지만 오늘은 갑자기 날씨가 더 추워진 것 같습니다. 온도차가 심한 요즘 꼭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민유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