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2.0 터보, 연비향상 국내 출시가격 및 제원옵션


드디어 현대자동차 쏘나타 2.0 터보가 국내에서도 출시가 되는군요. 최대 245마력의 힘을 자랑하는 2.0 터보 GDi 엔진이 장착된 소나타 2.0 터보 모델이 2월 11일 출시하였습니다.


쏘나타 2.0 터보에는 현대자동차에서 독자기술로 개발된 "뉴 쎄타-i 2.0 터보 GDi 엔진"이 탑재되었는데요. 이 엔진에 터보차저를 적용하여 동력성능을 향샹시켰고 배출가스 저감을 통해 친환경성을 구현했다고 하네요. 


우선 이번 쏘나타 2.0 터보는 현대차의 고성능, 고연비 시리즈 중 고성능 시리즈의 올해 첫번째 모델로, 성능을 올리면서 연비도 개선한 현대의 야심작인 것 같습니다.




우선 외관에서는 현대차의 쏘나타 2.0 터보에 전용 외장 컬러인 "피닉스 오렌지 칼라"가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차량 내부 시트와 스티어링 휠 등에 오렌지 칼라 스티치를 적용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쏘나타 2.0 터보 모델 출시로 2.0 CVVL, 2.4 GDi, 2.0 하이브리드, 2.0 LPi 등 총 5개의 라인업을 구축하였고, 이번 2015년에는 쏘나타 2.0 터보의 국내 판매목표를 올해 4200대로 잡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 디자인의 경우에는 쏘나타의 모델과 강조하는 부분은 그대로 가져온 것 같습니다. 요즘 아반떼가 점점 디자인이 변화하면서 좋아지고 있는데요. 소나타와 아반떼는 정말 국민차라고 할 정도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오렌지색이 나오면서 아반떼와 마찬가지로 유니크해졌다고 생각 합니다. 색깔 면에서는 상당히 깔끔하고 여성분들도 선호한 것 같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인테이크 그릴, 범퍼 가니쉬, 듀얼 머플러, 디퓨져 등도 개끗하게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감을 강조 한 것 같은 후면 범퍼, 리어 스포일러 등 외관 디자인 사양을 더욱 더 역동성 있게 강조한 것 같습니다. 규정상 의무장착 사양인 LED 주간주행등이 적용 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외관적으로 변화된 부분이 있습니다.




엔진은 기존의 엔진보다 실용 RPM 영역대에서의 주행성능과 응답성을 높인 뉴 쎄타 -i 2.0 터보 GDi 엔진을 적용하였고요. 최고출력 245hp, 최대토크 260lb의 우수한 동력 성능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추가적으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시스템과 터보 모델 전용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 12.6인치 대구경 전륜 브레이크 디스크 등을 적용시켰기 때문에 주행의 필요한 성능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뉴 쎄타 -i 2.0 터보 GDi 엔진"은 연료 직분사 방식과 터보차저 기술을 독자 개발하였는데요. 기존 가솔린 2.4 GDi 모델 대비 각각 27%, 43% 향상된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한 것으로 보여지네요.


최대토크는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기존 YF 쏘나타 2.0 터브 모델의 1750rpm에서 1350rpm으로 크게 낮춰 일상적인 주행시에도 강한 추진력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비는 기존 YF터보 모델 대비 5% 향상된 리터당 10.8km입니다.




아반때 2.0 터보에 장착되어 있는 사이드 리피터는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이드스탭의 경우 올 컬러가 아닌 깔끔한 블랙 컬러로 2단 색감을 적용 되어 있어서 촌스럽지 않은 디자인인 것 같다고 생각 합니다. 대부분의 자동차가 컬러가 나오게 되면 원컬러로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쏘나타의 경우에는 이렇게 색다르게 출시가 되어서 더욱 선택 폭이 좋은 것 같습니다.




실내에는 3스포크 타입의 D컷 스티어링휠과 패들 쉬프트, 스포츠 버킷형 시트, 터보 전용 계기판 클러스터, 알루미늄 소재의 엑셀레이터 및 브레이크 페달 등 역동적인 주행을 위한 요소들이 추가 되어 있어 쏘나타를 시승한 분들의 다양한 요소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우선 내부 디자인과 색들은 블랙 컬러로 깔끔함을 추구하였는데요. 남성분들은 내부 블랙컬러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여성분들은 블랙 컬러가 싫어하시는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럴때에는 시트색을 차색에 마춰서 쏘나타 2.0 터보 옵션을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아직 전체 공개는 되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시트의 색을 중요시 생각 할 때가 있습니다.


우선 쏘나타 2.0 터보 옵션을 말씀 드리고 있었는데요. 가격도 알아봐야 겠죠?

쏘나타 2.0 터보 가격은 총 2가지의 버전으로 운영이 된다고 하는데요. 쏘나타 2.0 터보 스마트 모델은 2,695만원과 쏘나타 2.0 터보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3,210만원 등으로 출시 되었다고 합니다. 우선 가격적에 면에서는 터보의 버전이라서 일반 쏘나타 가격보다는 비싸게 되어 있지만 그만큼 터보만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 되네요.


우선 가격은 이렇게 책정 되었지만 현대차 쏘나타 2.0 터보의 옵션과 가격 실연비와 성능을 따져본다면 지금 고민 하시고 계신분들의 결정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 합니다.




지금까지 쏘나타 2.0 터보 모델의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전체적인 부분은 공개된 부분이 많지는 않지만 알고 있는 내용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추후에는 쏘나타 2.0 터보의 시승기와 추가로 옵션, 실연비, 가격을 통해서 다시 한번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풀렸지만 하루 하루 온도가 들쑥날쑥하기 때문에 감기가 잘 거리는 것 같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에 또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민유화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